[2022.12.20.] SME 디지털 마케팅 서포터즈 성과보고회 | |||
작성일 | 2022-12-20 | 조회수 | 340 |
---|---|---|---|
첨부파일 | |||
지역 공동체 성장을 향한 우리들의 두 번째 여정
디지털 대전환 시대를 맞아 부경대학교와 부산광역시, 네이버가 협력해 부산지역 소상공인의 디지털 마케팅 지원 사업 우리는 로컬 소상공인의 스토어 규모 확대와 매출 향상 효과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에 힘입어, 우리의 작은 움직임이 더 큰 파도를 일으켜 지역 경제의 활성화와 성장을 위한 가능성을 만드길 기대하며 우리의 두 번째 실험을 시작하였습니다. 우리의 두 번째 프로젝트에는 앤더이어(여성 패션 의류), 아뮤즈(여성 패션 의류), 버프(유니 패션 의류), 노웨어(남성 패션 의류), 밀리웨어(남성 패션 의류),
특히,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아래와 같이 다양한 주제를 기반으로, 기존보다 더 다양한 실험을 시도해 보고자 하였습니다.
첫 번째 실험. ‘우리들의 영향력 검증’ 우리들의 디지털 마케팅 지원이 장기적인 관점에서 로컬 소상공인들에게 어떠한 영향을 가져다주는지를 검증하고자 이를 위해, 우리는 ‘사장님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며 자생력 증진을 도모하였고, 현재 검색광고는 물론 쇼핑라이브까지 사장님들이 직접 기획 및 진행하고 계십니다. 더 많은 사장님들이 우리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입니다.
두 번째 실험. ‘패션의류 분야 외 사업자 지원’ 기존에는 라이브 커머스 송출 과정에서 잇따르는 공간적(스튜디오 규모) 제약으로 인하여 다소 한정된 분야의 사업자(패션의류)와 실험을 하였었습니다.
야외 방송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수많은 시행착오를 경험하기도 하였지만,
세 번째 실험. ‘인사이트 확장’ 이번에 우리와 함께한 사업자 중 몇 분은 우리의 ‘부모님’이자 ‘친구’ 이기도 하였고, 사업을 운영하신지 10여 년이 넘어가는 사업자와 신생 사업자 등 각기 다양한 배경을 지니고 있었습니다. ‘누구에게나 처음은 어려울 수밖에 없다’라는 또 다른 용기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어느 전문가들은 우리의 활동이 유의미한 성과를 도출하고 있으며, 우리 역시 다양한 실험을 통해, 지·산·학을 비롯해 지역 공동체의 상생모델을 구축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엿볼 수 있었고, 현재 우리가 진행하는 실험이 단순히 사업자의 매출 성과를 떠나 이러한 우리의 작은 움직임이 큰 파도를 일으켜 더 많은 사장님들이 디지털 세상에 안착하고, 우리가 도움이 될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하는 그날까지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로컬 소상공인 디지털 마케팅 서포터즈 2기 일동- 권동현, 강가연, 강가연, 강경호, 구본미,
담당교수 김정환 교수
T/A 최창욱 석사과정 작성자: 최창욱
|
다음 | [2022.12.21.] 데이터 준전문가 자격증 취득 지원 |
---|---|
이전 | [2022.12.20.] 부산시 빅데이터 서포터즈 2기 |